본문 바로가기

날개를달고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물건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이런 물건들은 차 안에 두어서는 안 된다. 태양이 내리 쬐는 곳에서 ‘시한폭탄’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배터리
차에서

내릴 때는, 휴대 전화 배터리, 디지털카메라 배터리를 차 안에 두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배터리는 고온에서 오랜 시간

내버려두면 변형이 되거나 폭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전자 제품, 예를 들어 디지털카메라·MP3 ·휴대전화기 등 물품은 정밀한

회로판과 기타 부품으로 구성돼, 오랜 시간 볕에 쬐면 폭발할 가능성은 적더라도 쉽게 파손될 수 있다.
 

 

 

충전기
충전기폭발로

화재를 일으키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데, 충전기는 일반적으로 리튬이온 충전 배터리이므로, 고온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폭발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일부 불량 보조배터리들은 기본적으로 모두 합격하지 못한 리튬배터리를 사용하거나

중고품 중에서 분해·개조한 배터리인데, 안정성이 더 낮으므로, 고온에서 폭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라이터 

여름에

차를 밖으로 몰고 나왔을 때는, 차 안에 플라스틱 가스라이터를 두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 한다. 태양이 내리쬐는 차 안의 온도는

60도 이상이 될 수 있으며, 라이터에는 인화성 물질이 있어서, 60도의 고온에서 라이터가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폭발한 라이터 케이스 파편은 여기저기로 튈 수 있고, 폭발 과정에서 차량 내부에 불이 붙을 수 있어 위험하다. 차 안의 전기 라이터를 이용하는 편이 좋다.
그리고 무스, 헤어젤, 탄산음료 등 이런 캔으로 된 것들은 고온에서 팽창하여 변형되거나 외부의 영향을 받아 터질 수 있다.

 

 

향수

플라스틱 인형

돋보기 안경

물이 든 생수병

The post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물건들 appeared first on 와이바라닷컴.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물건들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